01 |
나는 업무처리를 함에 있어 민원인이 까다롭지 않다고 느끼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. |
02 |
내가 처리하고 있는 업무는 그 처리기준이나 과정을 민원인이 요구하는 경우 규정된 절차에 따라 충분히 공개되고 있다. |
03 |
나는 고객의 이의제기나 불만이 접수 되었을 때 이를 처리하는 절차가 민원인의 입장에서 볼 때 납득 되어질 수 있도록 잘 설명하고 있다. |
04 |
나는 타인으로부터 현금이 아닌 선물을 받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. |
05 |
나는 문제될 것이 없다는 생각으로 직무관련자로부터 금전을 제공받아 팀 또는 부서 회식비로 사용 하거나 아니면 나중에 돌려 주는 곳도 뇌물 수수라고 생각한다. |
06 |
나는 다른 동료들이 원하는 경우 각자의 업무처리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. |
07 |
나는 컴퓨터를 통한 게임, 인터넷 쇼핑 및 주식투자를 하는 등 근무시간 내 사적업무를 보지 않는다. |
08 |
나는 직무수행과 관련해 알게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하여 직무 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. |
09 |
나는 대가를 받고 직무관련자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. |
10 |
우리부서의 소속직원이 부패한 행위를 하는 경우, 이에 대해 내부고발을 할 용기가 있으며 내부고발을 한 직원은 보호될 것이라고 생각한다. |
11 |
나는 부패와 관련된 법규와 준수사항 및 절차를 잘 숙지하고 있다. |
12 |
나는 직장의 상사나 후배들로부터 대체로 부패문제에 관한 한 본받을만한 정도로 스스로 모범을 보이는 직원이다. |
13 |
나는 직원들로 하여금 부패문제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며 경각심을 늦추지 않도록 독려하고 있다. |